728x90

요즘 많은 플랫폼 출현으로인해 GIF움짤컷을 만들 일들이 많이 생겨나고있다. 예를들면 온라인쇼핑몰을 꾸미시는 웹디자이너분들 혹은 비주얼자료를 만드시는 분들이라면 특정상품 소개를위해 GIF움짤 컷을 만드실일이 빈번하게 생기고있다. (※영상은 지루하고 용량이크기때문에 요즘에는 GIF움짤 컷이 대세인듯하다.) 저 또한 웹디자이너로 실무바탕으로 자주 사용하고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한다. (초보자분들도 쉽게 만드실 수 있다.) 

 

GIF는 실제로 웹시장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고있는 영역으로써 일반적으로 동영상을 써야할 부분에서 대체가 쉽게가능하다. 동영상을 업로드하는게 사실상 쉽지만은 않았다. 동영상 작업하는것도 일단 전반적으로 시간도 많이 걸릴뿐더러, 오랫동안 보고있어야하기에 가독성도 떨어질 수 밖에없었다. 뿐만아니라 업로드하는데있어 가장 큰 단점이 아무래도 용량적인 부분이다. 용량이 GIF보다 크기때문에 버벅거리거나 업로드중에 에러가 날 확률이 상당히 높았다. 그래서 요즘에는 웹시장에서 대부분 GIF로 대체하는 이유이다. 움직임이있는 간단영상물로써 다양한부분을 보여줄 수 있기때문에 가독성도 좋을뿐만아니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매개체이기도하다. 그래서 아래 가장 최적화되어있는 EZGIF라는 플랫폼을 소개해드리려한다. 



우선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ezgif 라는 검색어를 타이핑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위와같은 이미지로 나온다. Animated GIF editor and GIF maker를 누른다. ezgif를 풀이해보면 easy gif: GIF를 쉽게 만들기 이런 뜻에서 온 것 같다. 그럼 일단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다음으로는 Select Image에서 GIF로 만드실 파일들을 첨부해주시되 단, 파일형식은 위와같이 GIF/ JPG/ PNG/ APNG/ HEIC/ MNG/ FLIF/ AVIF/ WEBP로 만드실수 있고 각각 파일 사이즈 6MB, 전체 100MB까지 첨부하실 수 있다.


위와 같이 저는 제가 이전에 3D그래픽작업 했던 이미지를 샘플로 2가지 첨부해았다. 그리고 여기서 Delay Time은 얼만큼 빨리 뒤바뀌는지 표현해보는 것이다. 저는 40정도로 놨더니 아래와같이 이정도 속도로 계속해서 이미지가 바뀌었다. 체크하고 GIF만들기 누르시면서 계속해서 체크가 가능하니 확인해보시면서 만드실 수 있었다. 정답은 없으니, 각 프로젝트에 맞게 수치를 지정하시고 뽑아보시면 될것같다.


참고로 저는 2개의 샘플파일의 크기를 그냥 안맞추고 샘플로 어떻게 GIF를 만드는지 보여드리기위해 첨부한 것이오니 편집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GIF제작 이전에 아래와 같이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셔서 제작하실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 만드시고나서는 가장 우측에 Save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만들어진 GIF파일이 저장이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