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바야흐로 몇년 전 솔리드웍스(SolidWorks)라는 3D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모델링을 해보았다. 별도의 시안 없이 개인적으로 재질과 패턴디자인을 하여 작업에 임하였다. 보통 산업디자인쪽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이오나 요즘 너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이를 통해 다양한 연출을 뽑아 낼 수 있었다. 사실상 기존에 사용하던 3D프로그램과는 너무나도 방식과 인터페이스가 달라서 작업하는데 조금 헷갈렸던 부분도있었다. 하지만 그래도 조금 다른느낌의 방법으로 만들어보고자하여 직접 컨셉(Concept)을 스케치하여 테스트겸 제작해보았던 것이다. 

 

그렇게하여 본 작업물은 위에 각도에서 작업 후에 렌더링(Rendering) 걸어보았던 작품이다. 반대로 요 각도에서도 조금 더 테일을 살려 걸어보았다. 이렇게 추후에도 색다른 느낌의 작업을 조금씩 해나아가야겠다는 생각이들었다. 그래서 간략하게 아래에 캡처해놓은 이미지처럼 작업했던 과정을 공유해보려한다. 

​작업과정 스크린샷

프로그램에서 페이스와 와이어프레임이 나온 샷을 작업 중에 찍어보았다. 이 부분은 오로지 와이어프레임만 보여주는 샷이다. 마지막으로 옆면에서 카메라로 찍어본 장면이다. 이렇게 그냥 시간을 쪼개서 3D로 다양한 연출을 해보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