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SD리뷰 및 후기 

얼마 전 와이프가 노트북이 필요하다고해서 홍대에있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갔어요. 가서 여러가지를 눈대중으로 보며 각 사양을 본 다음 결국 노트북을 구매했어요. 그 후로 한 보름 뒤, 노트북을 구매했다는 이유로 실리콘파워(SP)의 SSD를 서비스로 받았어요. 용량은 256GB 좀 괜찮은것 같다고 생각이들었어요. 정말 방문시 설명도 잘해주시고 괜찮은 제품으로 구매를 할 수 있었어요. 게다가 SSD 256GB까지, 정말 이정도면 말 다했네요. 너무너무 잘 쓰겠습니다. 라고 리뷰를 꼭 남기고싶었어요. 사실상 이전부터 저는 컴퓨터사양에서 SSD카드를 조금 많이 중요하게 생각하였어요. 이유는 SSD카드가 있음으로써 조금 더 원활한 컴퓨터의 속도가 돌아가며 자연스러움을 확인할 수 있기때문이죠. 

SSD의 장점

사실 그래서 예전에 컴퓨터 조립과정에서 SSD카드에대해서 관심이 많이가곤 하였습니다. 그래서 직접적으로 찾아보고 공부하게된 적이있었어요. 여기서 일단 간단한 리뷰끝으로 SSD카드에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컴퓨터 내부의 하드디스크(HDD)를 대체할 PC용 저장장치를 의미하며 하드디스크가 모터와 기계적 구동장치가 달려있어 소음이 발생하지만, 반대로 SSD는 메모리 반도체로 제작이되어 소음이 전혀 나지않는다는 엄청난 장점이있어요. 정말 소음이 안나면서 빠른 작업을위해 SSD를 선택해야하고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당연한것 같다는 생각이들더라구요. 그래서 많은사람들에게 오래전부터 SSD는 사랑을 받을 수 밖에없었답니다. 

 

SSD내부구조

SSD에 들어가는 낸드형 플래시메모리는 1개 기억소자에 1비트만 기억가능한 SLC형과 2 비트 이상 기억가능한 MLC형으로 구분이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SLC형은 기억소자의 열화나 노이즈에 내성이 정말 강하지만 여기서 한번 생각해보아야할 점은 1비트당 대신 단가가 비싸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