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출처: ⓒCopyright, Google image

국에서 CG아티스트(CG Artist)로 일을 할 무렵, 나는 Magnopus Inc. 소속으로써 우주항공우주국(N.A.S.A)와 함께 일을 한적이있었다. 그 당시, 사실 조금 놀랄법도 한 순간이였다. 어렸을때부터 물론 여러가지 꿈을 꾸곤하지만, 내가 N.A.S.A와 함께 무언가를 한다는 것 자체가 사실 잘 와닿지도 않았고 실감이 잘 안났다. 사실 나는 이전에 다른 프로젝트를 하고있었는데 당시 나의 상사 슈퍼바이저(Supervisor)가 요것좀 도와달라고 조심스레 도움요청을하여, 나는 바로 임하게 되었던 것이다.

대체 이 프로젝트가 어떤건지 먼저 나는 궁금했다. 그래서 프로젝트 시작 전 가만히 설명을 듣고보니, 미국 실리콘벨리에 있는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구글(Google) 등 이러한 초대형기업체의 소셜네트워크에 가상현실(Virtual Reality)로 제작한 프로그램을 단순화시켜서 넣는다는 것이다. 그렇게되면, 각 소셜네트워크 안에서는 그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때 오큘러스를 착용하고 가상현실로 보았을때 내가 화면 속 우주로 들어가 지구를 돌려볼 수 있는 것이다. 마치 예전에 많이 사용하던 구글어스(Google Earth)프로그램과 동일하지만, 조금 더 현실성있는지 그 차이이다.


출처: ⓒCopyright, Google Earth.

구글어스(Google Earth)줌 확대 및 지구를 돌리면서 탐색할 수 있는 입체적인 프로그램이다. 이미 IT쪽 관련 종사자들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 경험을 해보았을 것이다. 일반적인 용도 뿐만아니라, 다양한 목적과 용도로 기업체 또는 개인적으로 사용할 일이 빈번할 것이고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출처: ⓒCopyright, Google image

출처: Google Web.


렇게 나는 대형 프로젝트에 몸을 담글 수 있었고 시간을 들여 이 작업을 하고나면 이제 여러군데 소셜네트워크에 유저들이 사용해볼 수 있다는 상상감에 뭔가 더 뿌듯하고 자부심이 생겼다. 그렇게하여 아래 내가 작업했던 장면을 갤러리에 고스란히 담아보았다. 아래 '까만콩의 갤러리'에서 더 많고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있다.

 

까만콩의 갤러리

출처: ⓒCopyright, Google image

MISSION: ISS라는 프로젝트를 참여해본 기분은 정말 남달랐다. 그냥 일반적으로 겉으로만 보기에는 별 실감도없었고 아 이런거구나 하고 그냥 말터인데, 너무나 우주에 관련하여 새로운 사실과 정보를 많이 알게되었던 것이 정말 나에게 컸던 것 같았다. 정말 뿌듯함 그자체였고 사실 모두에게 너무 감사할따름이였다.


출처: ⓒCopyright, Google image

MISSION: ISS프로젝트 안에서 위성(Satellite)를 3D로 작업했다. 물론 외관 뿐만아니라, 내관복도까지 작업을 하였는데 지금까지 나는 영화에서 나오는 위성은 겉으로만 볼때 대단해보이고 우아하다고 생각을했었다. 하지만 그게 전부가아니였다. 내부 통로와 시스템 및 구조까지 알게되니 정말 신기할뿐이였다.


 

MISSION: ISS N.A.S.A, Oculus, Magnopus.

MISSION: ISS에서 등장하는 위성(Satellite)의 작업당시 화면이다. 3D작업 후 겉에 텍스쳐(Texture)가 입혀진다.


MISSION: ISS N.A.S.A, Oculus, Magnopus.

MISSION: ISS에 등장하는 위성(Satellite)의 일부이다. 우주인이 매달려 붕 떠있는 장면이다. 지구를 관측하고 점검하기위해 위성에서 열심히 우주복을 입고 작업중인 장면이다.


MISSION: ISS N.A.S.A, Oculus, Magnopus.

MISSION: ISS에서 대표적으로 소셜네트워크에 올라갔던 첫 번째 작품이다. 지구를 제작함에있어 우주선까지 작업하며 카메라를 중간에 맞춰놓는 작업을 하였다. 여기서 바라볼 때에 지구는 어떠한 모습을 갖추고있는지. 참고로 동그라미 유리창은 윗면이아니고 아래바닥이다. 우주에는 중력(Gravity)이 없기때문에 방향도 약간 다르게 설계되었나싶었다.


MISSION: ISS N.A.S.A, Oculus, Magnopus.
MISSION: ISS N.A.S.A, Oculus, Magnopus.

MISSION: ISS에서 대표적으로 소셜네트워크에 올라간 두 번째 작품이다. 드디어 완성된 상태에 완성된 모든 오브젝트를 유니티(Unity)라는 엔진에 넣어서 렌더링(Rendering)을 돌린화면이다.



Used Software Programs for this project:

Autodesk Maya

Unity

Adobe Photoshop

Substance Painter

Substance Designer

Used Maps.

Diffuse Map: 8K*72pcs (Earth)

Normal Map: 8K*72pcs (Earth)

Specular Map: 8K*72pcs (Earth)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