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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2018년, 한국으로 돌아온 나는 이번에 또 다른 색깔의 CF작업에 3D Artist로 참여하게되었다. 처음에는 그냥 단순 TV에서 광고하는 CF이겠지하고 생각을 했지만, 조금 더 이야기를 자세하게 듣고보니 그게 전부가아니였다. 그래서 조금 더 무언가 궁금하기도하고 신기하기도했다. 알고보니 중국 화웨이(Huawei)브랜드에서 새로 출시하는 상품 Mate 30 Pro 스마트폰이였다. 정말 디자인도 깔끔하고 이쁜지라 프로젝트에 매달리면 무언가 확실하게 좋은결과물이 다가올 것 이라고 생각했다. 그렇게하여 중국쪽에 몇 십명 한국에 몇명정도 되는인원이 모여 파트별로 작업을 시작했다. 나에게 주어진 파트는 일부였는데 정말 임팩트있는 장면이였다. 작업 이후 독일 뮌헨과 중국에서 공식 런칭 개막식을 오픈할 예정인지라 더 신경써서 참여하게되었다.


Autodesk Maya에서 심해 물고기를 3D로 모델링 및 텍스쳐 작업을 진행하였다. 물론 3D로 어떻게 제작되었는지는 아래 포스팅할 예정이다. 하지만, 여기서 가장 중요시해야하는 부분은 심해물고기이기때문에 그러한 느낌이 나야된다는 것이다. 물론 어느정도는 2D합성과정에서 수정을 하여 바꿀수는 있지만, 전반적인 느낌은 실사대로 돌아가야 했다는 점이였다. 심해물고기는 특징상 일반 물고기와 정말 다르기때문에, 몸 안에있는 뼈, 내부적 신체구조까지 다 표현을 해야했다. 참고로 본 영상은 4K전시영상으로 화웨이(Huawei) mate 30 출시할때 독일과 중국에서 동시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 더욱 더 프로젝트에 힘써야했다. 


Autodesk Maya에서 심해 물고기를 3D로 모델링 작업을 진행하였고 와이어프레임(Wireframe)모드로 작업중인 장면을 남겨보았다. 여기서 와이어프레임(Wireframe)이라하면 오브젝트가 3D로 어떻게 구현되는지 결따라 라인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영화나 컴퓨터그래픽을 제작할때 이런식으로 제작이된다는 것이다. 


이 장면은 Autodesk Maya라는 프로그램을 떠나서 Pixology Zbrush라는 프로그램에서 작업중인 과정을 찍어본것이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생물체 오브젝트를 작업할때는 Zbrush라는 프로그램도 많이 사용한다. 너무많은 소프트프로그램이 있어 사실상 한꺼번에 공부하고 손에 익히기에는 쉽지않은 부분이다. 하지만, 이전에 학교다니던시절에 그렇게 해야했기때문에 할 수 밖에없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영상은 공개되었고 새로 출시된 스마트폰 오브젝트위로 심해물고기가 헤엄쳐서 지나가는 과정이다. 이렇게 하기위해 에니메이션 과정도 작업하게되었고 전반적으로 분위기에맞추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잘 마칠 수 있었다.


The Foundry Nuke에서 최종적으로 완성 된 심해 물고기를 카메라 앵글에 맞춰 패스(Path)를 그렸고 그 패스대로 움직일 수 있게 3D Mate 30 Pro 스마트폰과 심해 배경 합성작업을 진행하였다. Pixology Zbrush에서 심해 물고기를 3D로 모델링 작업을 베이스로 진행하였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본 프로젝트를 작업 한 후 많은 부분을 깨닫게된 것은 나름 이름있고 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달았던 점도 있기때문에 앞으로도 어떠한 프로젝트를 하던지 더 열심히해서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였다. 그렇게하여 잘 마무리되었고 아래는 본 프로젝트를 마치기까지 잘 사용할 수 있게되었던 프로그램명칭들을 나열해보았다.


Used Software Programs for this project:

Autodesk Maya

Pixology Zbrush

Adobe Photoshop

Substance Painter

Substance Designer

The Foundry Nu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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