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4편 후속글]

는 2015년, 나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Academy of Art University(아카데미예술대학)에서 4년간 학업을 모두 마친 후 컴퓨터그래픽 산업에서 열심히 취업준비를 하던 무렵, 나는 어느날 드디어 헐리우드에 위치한 CoSA VFX Studio에서 CG General Artist으로 첫 오퍼(Offer Letter)를 받게되었고 졸업식과 동시에 바로 운전해서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로 8시간에 걸쳐 도착을 하였다.(*샌프란시스코 TO 로스엔젤레스: 평균 7-9시간 소요/운전)

학창시절 당시, 샌프란시스코와 모교가 약간 지루한 기분도 들고 새로운 곳에 몸을 담게되었으니 빨리 내려가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고싶은 마음이 꽤나컸다. 졸업당일 나는 밤 10시에 출발하여 새벽 6시에 도착을 할 정도였으니, 꽤나 마음이 들떴나보다. 프로젝트에대해서 소개 및 설명하기전에 나의 흔적을 아래 고스란히 잠깐 남겨본다.


렇게하여 다른 프로젝트를 하면서 동시에 3편의 미드의 몇 파트를 3D 그래픽팀에서 동료들과 함께 담당하게되었다. 이유는 딱 하나였다. 영화같은 경우는 개봉일이 정해져있다. 하지만 드라마는 그게 아니다. 매주 시즌 몇회 몇회 이런식으로 방영을 해야하나보니, 나와 동료들은 스케줄을 함께 같이 맞출 수 밖에없었다. 배우들을 놓고 촬영에 몰입하는 감독입장에서도 순수 촬영만으로 멋진 결과물이 만들어 지는 것이아니다보니 우리와 함께 일정을 맞춰야 했다. 그렇게 하여 정말 모든에너지를 다 끌어모아 프로젝트에 몰입할 수 있었고, 그렇게 작업에 같이 임했던 3개의 프로젝트를 소개해본다. (작업과정은 당시 바쁜스케줄로 따로 준비할 수가 없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Minority Report)

▶더 라스트 쉽(The Last Ship)

▶씨에스아이(CSI :CYBER)

출처:ⓒCopyright, Google Image

'마이너리티 리포트(Minority Report)'에서 배경, 건물 등 이러한 소재를 3D제작하는데 임무수행.


출처:ⓒCopyright, Google Image

'더 라스트쉽(The Last Ship)'에서 초대형 군함을 3D로 제작.


출처:ⓒCopyright, Google Image

'CSI 씨에스아이 (CSI, CYBER)'에서 배경을 3D로 제작.


렇게 빡빡한 스케줄에있어 그래도 여러가지 프로젝트에 함께 몸담글 수 있었던 이유는 서로간의 조화로운 협조도와, 논리적인 기획력 등등 이러한 모든 부분들이 합쳐져 멋진 결과물을 함께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것 같았다. 해외에서 많고 많은 값진 경험들이 비로소 지금의 나의 모습을 만들어 준 것 같았고, 향후 먼 미래까지 생각하고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거머쥐게 해주었다.


Used Software Programs for this project:

Autodesk Maya

Pixology Zbrush

Adobe Photoshop

Substance Painter

Substance Designer

The Foundry Nuke

The Foundry Mari

+ Recent posts